[FETV=임종현 기자] iM뱅크는 반려동물 가구 증가에 따른 고객 관심을 반영해 금융과 생활의 만남을 배경으로 진행한 ‘2025 반려동물 문화교실 - 펫 세미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개와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전문성 확보를 위해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2차 동물 의료기관인 경북대학교동물병원과 영양전문 수의사 및 IT전문가가 창업한 펫푸드 헬스케어 기업 림피드와 협약을 맺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펫 세미나는 반려동물과 관련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고객들의 참여 신청으로 기대를 높였다.
지난 24일 대구 침산동 iM뱅크 제2본점에서 진행된 강의에서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정선준 교수의 ‘고양이 안과 질환 Top3’, 이승진동물의료센터 마이캣클리닉 김미령 원장의 ‘생애 주기별 고양이 건강 관리’ 등 강연이 연속 실시됐다.
고양이 보호자들이 평소 가장 많이 궁금해 할 내용으로 진행된 강의로 고양이의 대표적인 안과 증상과 질환의 예시, 집에서의 대처법, 그리고 피부염, 중성화 수술, 행동 문제 등에 대해 온라인 검색만으로 찾아보기 힘든 고급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강의 종료 후 보호자들의 질문도 끊이지 않아 공식 행사 종료 후에도 개별적인 질문을 통해 답변을 받아가는 시간이 이어졌다.
세미나에 참여한 한 고객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한시간 반 정도 걸리는 거리지만 고양이 관련 정보를 전문가들이 상세하게 알려주는 이런 행사는 지역에서 찾아보기 쉽지 않아 즐겁게 참석했다”라며 “선물도 많이 받고, 궁금한 내용을 전문가에게 묻고 답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로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석자 전원에게 풀무원 아미오 건강 담은 식단 시리즈 제품과 고양이 프리미엄 영양제, 사료 육수 등 10만원 상당의 선물이 림피드 협찬으로 제공됐다. 추첨을 통해 경북대학교 동물병원에서 제공하는 고양이 안과 검진권 및 고양이 구충제와 더불 iM뱅크에서 준비한 특별 선물도 추가로 제공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상수 iM뱅크 부행장은 “주말 귀한 시간을 들여 사랑하는 고양이에 관련한 정보를 듣기 위해 모여주신 고객분들을 보고 반려동물에 대한 열렬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반려인들을 위한 생활 속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지역에서 뜻을 함께하는 경북대학교동물병원, 림피드와 함께 좋은 반려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더욱 넓은 분야와 협업한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