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재로 한 이색 광고 영상 시리즈가 글로벌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현실 배경 위에 초현실적 그래픽을 더해 제품 특장점을 유쾌하게 표현한 7편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무풍에어컨’, ‘AI 제트 400W’ 청소기,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스마트싱스’ 등이 등장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이색 광고 영상의 스틸컷 [사진 삼성전자]](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39736231_80c010.jpg)
뉴욕 자유의 여신상 옆에 초대형 세탁기가 등장해 먹구름을 뽀송하게 세탁하고 무풍에어컨이 건물 옥상에서 시원한 AI 바람을 보내는 등 유쾌한 장면들이 연출된다. 청소기 광고에서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피사의 사탑까지 수직으로 세우는 장면도 포함됐다.
해당 영상은 “광고 천재”, “비가전 같은 광고 감성” 등의 반응과 함께 유튜브와 SNS에서 4만여 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송정은 상무는 “비스포크 AI 가전의 혁신성과 편의성을 재미있게 알리고자 했다”며 “삶의 동반자로서 브랜드 가치를 세계에 다각도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