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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 출시

[FETV=김선호 기자] 국민 스포츠 프로야구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운 가운데 KBO 야구팬심을 뒤흔들 핫 아이템이 등장한다.

 

편의점 업계 스포츠마케팅을 선도해 온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지난해 300만팩 판매 신화를 기록했던 이슈템 KBO 야구카드의 2025년 버전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를 22일부터 전국 출시한다고 밝혔다. KBO야구카드는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차별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는 지난해와 비교해 더욱 화려한 라인업과 규모, 볼거리로 돌아왔다. KBO카드 2025년 버전은 KBO 리그 10개 구단 선수 및 은퇴선수를 포함해 총 1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전년보다 10명가량 증가한 수치다.

 

 

구단별 14명의 인기 현역 선수뿐만 아니라 이승엽, 김선우, 이종범 등 레전드 선수 11명도 포함되어 있는데 올해에는 국보급 투수 선동열이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세븐일레븐은 카드 구성도 3종에서 5종으로 확대해 KBO팬의 구매 및 수집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지난해 선보인 노멀, 홀로, 친필사인 카드 외에 퍼즐과 클로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퍼즐카드는 구단별로 9장의 카드를 모으면 하나의 작품이 되는 카드이며 클로버 카드는 얇은 플라스틱 재질의 투명 포토카드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일 ‘2025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는 1팩에 3장의 카드가 랜덤으로 들어가 있으며 1팩당 가격은 1천원이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KBO카드가 취미완성형 카드를 새롭게 포함하고 디자인과 품질도 한층 업그레이드하면서 야구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KBO 리그가 세대구분없이 폭넓은 팬 층을 보유한 만큼 KBO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을 찾는 고객이 크게 증가할 것이며 나아가 Young&Trendy 브랜딩 전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의 스포츠 카드는 국내 스포츠 팬덤과 수집 문화의 연계, 그리고 여기에 기반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창조하며 세븐일레븐만의 시그니처 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23년 9월 K리그파니니카드를 시작으로 EPL파니니카드, KBL농구카드, KOVO배구카드 등 지금까지 9회 누적 판매량 650만팩을 기록했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담당MD는 “프로야구가 유례없는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야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상품, 서비스 등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KBO카드는 세븐일레븐의 대표 스포츠 마케팅 콘텐츠로 올해 품질과 규모 모두 업그레이드하여 준비한 만큼 야구팬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