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류제형 기자] S-OIL이 오는 23일까지 천연기념물과 야생동물에 관심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천연기념물지킴이단’ 4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3기를 맞이하는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은 S-OIL이 후원하고 환경재단이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고, 천연기념물을 보호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모집 [사진 S-OIL]](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519/art_17465964643849_212532.jpg)
천연기념물과 야생동물을 사랑하는 적극적이고 건강한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이후 하계 캠프 참여, 카드뉴스 제작 등 홍보활동, S-OIL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천연기념물 서식지 보호 활동 등을 수행한다. 연말에는 팀별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고 최우수/우수팀을 시상하며 수료식으로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S-OIL 관계자는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은 에쓰-오일과 함께 천연기념물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미래의 환경 리더로 성장할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