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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미디어텍과 협업...SDV 위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공개

고품질 콘텐츠 경험∙비용 효율성∙개발 편의성 갖춰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글로벌 반도체 기업 미디어텍과 협업해 SDV시대에 최적화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모터쇼 '오토 상하이 2025(Auto Shanghai 2025)' 미디어텍 부스에서 하나의 칩과 운영체제만으로 차량 내 여러 디스플레이에서 각각 다른 콘텐츠를 구동할 수 있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솔루션은 미디어텍의 차량용 IVI 통합 시스템온칩(SoC) '디멘시티 오토(Dimensity Auto)' 플랫폼에 LG전자와 구글이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기반 'CMU(Concurrent Multi-User)'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CMU 솔루션은 단일 운영체제에서 각 탑승자가 각자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서로 다른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IVI 기술이다. 차량 내 디스플레이 크기와 수가 늘어나는 SDV 환경 변화에 대응해 차량용 콘텐츠 소비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기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마다 별도의 운영체제를 탑재해야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었다. 반면 CMU 솔루션은 하나의 OS로 모든 디스플레이를 통합 제어할 수 있다. 또 여러 대의 안드로이드 장치를 동시에 운용하는 효과를 낸다. 이를 통해 CPU, 메모리, 저장장치 등 시스템 리소스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차량 내 콘텐츠 구동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실제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동시에 조수석 탑승자는 유튜브를 시청하고 뒷좌석 어린이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식으로 각각 독립적인 콘텐츠 소비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별 로그인 계정, 설정, 콘텐츠 공유, 자녀 보호 기능 등을 따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와 미디어텍은 지난해부터 CMU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협력해 왔다. 이번에 공개한 솔루션은 고품질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단일 OS 기반으로 시스템 통합이 간결하고 유지보수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 부사장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미래차 기술 생태계를 선점하고 SDV 전환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