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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시행...외국인 고객 편의성 강화

 

[FETV=임종현 기자] 광주은행은 최근 인공지능(AI) 언어 데이터 전문 기업인 플리토와 협업해 영업점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이 지점을 내방할 시 비치된 태블릿PC에 부착된 마이크를 통해 직원과의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번역해 해당 직원과 고객의 국가 언어를 글자로 보여주는 쌍방향 소통 서비스다.

 

광주은행은 이번 협업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38개 국가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들의 은행 업무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외국인 뿐만 아니라 국내 시니어 및 시·청각 장애인 고객들에게 태블릿PC를 통한 실시간 음성 및 문자변환 서비스를 시행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창구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서비스 이용 외국인 수가 늘어남에 따라 외국인 특화 전용상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향후 ▲외국인 금융센터 ▲외국인 이동버스 등의 추진을 통해 외국인들의 금융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외국인들의 금융생활 동반자 역할까지 톡톡히 할 예정이다.

 

변미경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부행장은 “외국인 고객들의 금융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님들께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