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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의 하이테크 스토리 '뮤' 누적 발행 60만 돌파

 

[FETV=양대규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하이테크 매거진 '뮤(MiU)' 누적 발행 수가 60만 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2013년 뮤를 처음 발행했으며 최근 45호(겨울호)까지 나왔다. 연 4회, 계간(季刊) 형태로 발행된다. 지난 2월 한국언론진흥재단 언론수용자 조사 기준에 따르면 뮤 열독자 수는 연 37만명이다.

 

뮤는 조현범 회장의 기술철학을 담은 매거진이다. 첨단 기술·트렌드 등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중이 관심은 있지만 접하기 어려운 첨단 기술 분야를 가독성 좋게 풀어낸다는 평가다.

 

한국앤컴퍼니는 실험실에 있는 과학자가 설명하는 기술과는 결이 다른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거진이라고 설명했다. 조현범 회장은 뮤를 기획하며 단순 상업 잡지가 되는 점을 가장 경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진만 뮤 발행담당은 "휘발성 강한 가십이 아닌, 최고 수준의 기술 콘텐츠를 담자는 것이 조 회장의 기본 편집 방향"이라며 "레거시 미디어가 위축된다 하지만 고품질 프린트 매거진은 전보다 집중도·로열티가 오르는 반사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45호는 ▲온도와 하이테크 관계 ▲새해 포뮬러E 변화 ▲한국프로야구(KBO)·모터스포츠(F1·WRC) 비교 ▲최신 우주복 트렌드 ▲NASA·스페이스와 우주미아 등을 담았다. 작가 한강 노벨상의 기술적 관점, 테마주·카더라와 주식시장의 과학, 언더아머·스톤아일랜드 등 패딩 의류 탑재기술 등도 정리했다. 
 
뮤(μ)는 그리스의 12번째 알파벳으로 100만 분의 1을 가리키는 길이의 단위 및 마찰 계수 기호다. 티스테이션, 호텔·카페·병원 등 주요 거점, 수입차센터, 도서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