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엑소브이(EXO-V) 리쥬스템 HGF. [사진 피케이젠]](http://www.fetv.co.kr/data/photos/20241145/art_1730945704277_cc84a0.jpg)
[FETV=강성기 기자] 메디컬 뷰티바이오 전문 기업 피케이젠은 최근 엑소좀 스킨부스터 ‘오리지널 엑소브이(EXO-V) 리쥬스템 HGF’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피케이젠은 제대혈로부터 분리하여 가장 어린 줄기세포를 배양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얻어진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리쥬스템 HGF를 독자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리쥬스템 HGF는 일반적인 유전자 재소합 단백질이 아닌 인체 친화성 단백질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지질 이중층으로 구성된 엑소좀의 높은 세포 친화성 및 피부 침투력으로 더 효과적인 피부 개선이 가능하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한다.
피케이젠 관계자는 “리쥬스템 HGF는 엑소좀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피케이젠만의 독자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출시된 제품”이라며 “리쥬스템 HGF를 통해 트러블 개선은 물론 피부톤과 결 개선, 수분과 탄력 보충 효과를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지널 엑소브이(EXO-V)는 피케이젠이 자체 특허 기술로 개발한 제품으로 줄기세포 배양액이 95% 함유된 고순도·고효능 엑소좀 스킨부스터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인해 ▲프로페셔널 ▲리쥬스템 HGF ▲이노베이션 ▲4디멘션 ▲스칼프 등 총 5종으로 늘어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