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국제약]](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251/art_15450978738837_0efb93.jpg)
[FETV=최남주 기자] 동국제약은 17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에서 3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소비자의 날’을 기념, 각 산업별로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평가 조사 대상은 주거/레저, 교통/운송, 전자, 통신, 식품, 패션, 생활, 유통, 금융, 서비스, 문화 등이다.
동국제약은 특히 인사돌과 마데카솔을 비롯해,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먹는 치질약 치센 등 주요 일반의약품이 소비자로부터 만족도와 신뢰성을 높게 평가 받은 제약사로 선정, 3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호영 동국제약 마케팅 이사는 “질환 바로 알기 캠페인 등의 노력이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의견을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