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임종현 기자] iM뱅크는 20~30대 소비자들의 선호 업종 할인 혜택이 탑재된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 디자인 ‘iM A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iM A 체크카드의 A는 2010년 초ᅟᅲᇀ반 이후 태어난 세대를 뜻하는 알파세대에서 따왔다. 이 카드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인 잘파세대를 위한 디자인 및 혜택 등을 제공한다.
몰티즈 앤 리트리버(Maltese & Retriver) 캐릭터는 지난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귀여운 강아지 콘셉트의 캐릭터다. ‘참지 않는 성격의 말괄량이 강아지 이모티콘’으로 출시돼 다양한 굿즈 상품 등으로 선보이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iM A 체크카드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의 3종으로 고객들이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0~30대 젊은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소비 업종의 할인 혜택이 iM A 체크카드의 강점이다. ▲온라인 쇼핑(쿠팡, 무신사, 오늘의집, 마켓컬리 등) 5% 할인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5% 할인 ▲뷰티 잡화(올리브영, 다이소 등) 5% 할인 ▲OTT 서비스(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디즈니플러스) 10%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 음식점 , 커피 등에서도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8월 한달간 iM A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iM뱅크는 iM A 체크카드를 이용한 고객 2000명 추첨해 몰티즈 앤 리트리버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iM뱅크 관계자는 “체크카드 사용으로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계획하는 잘파세대를 위한 맞춤 할인과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인 iM A 체크카드는 연령 무관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고객 기호와 소비패턴 분석 기반 타겟 고객층에 적합한 카드 혜택과 디자인 맞춤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