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오세정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경기도 의정부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윤계숙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한형구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대표, 김태윤 열린의사회 본부장 등 관계자와 의정부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20여 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은 교육부 주관하에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KB국민은행, (사)열린의사회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뮤지컬‧연극 등 학생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이 주체가 돼 창작 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상호 이해도 증진 및 협동심을 함양하도록 유도한다는 취지다.
KB국민은행은 전국 8개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을 지원했다. 또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뮤지컬 연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 및 오디오·조명 시스템 등의 필수 기자재도 제공했다.
한형구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