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조사에서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수신 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 처리 ▲종료 태도 등 5개 평가 항목 모두 업계 평균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기반 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통해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변액보험, 연금보험 등에 대한 ‘전문 상담사 연결 서비스’와 만 60세 초과 고령자를 위한 ‘바로 연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방문 없이 대면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화상 상담 서비스’, 스마트폰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도 도입했다.
홍혜진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상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