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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전면 리뉴얼

살아 있는 사랑의 물 콘셉트로 BI 및 기존 용기 디자인 개선

 

[FETV=임재완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먹는 샘물 브랜드 ‘석수’ 출시 37주년을 맞아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석수의 새로운 BI는 ‘살아 있는 사랑의 물’을 콘셉트로 브랜드가 처음 탄생한 연도인 1982년과 석수(石水) 한자를 병기해 석수의 역사와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기존 서체보다 곡선이 있고 굵은 서체를 적용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화했다. 로고 측면에는 분홍색 하트 심볼을 배치해 감성적인 느낌을 더하고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물’, ‘내가 사랑하는 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 디자인의 리뉴얼은 기존 용기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제품의 수원지인 소백산맥 형상의 문양은 유지하면서 개봉 시 물 넘침과 용기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해 용기 상단부 경사면의 각도와 강도, 돌출 부위를 조정해 그립감과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 지난 2013년 환경부와 체결한 ‘생수병 경량화 실천협약’에 따라 경량 용기를 사용하고, 뚜껑 개봉 시 고객 편리성을 위해 롱캡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석수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석수 생산 라인을 증설해 생산 규모를 키울 방침이다. 현재 청주공장과 천안공장, 세종공장 등 자체 3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12월 세종공장에 먹는 샘물 페트 라인을 증설한다. 12월부터 정상 가동될 경우 페트 라인 생산량은 현재 월 2300만개 수준에서 3800만개 수준으로 늘게 된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석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1조원 규모를 앞에 둔 치열한 국내 생수시장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