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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서비스센터 협력업체 직원 3900명 직접 고용

 

[FETV=정해균 기자] LG전자는 22일 전국 130여 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3900여명을 직접 고용한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면 최근까지 협력사가 운영해왔던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협력사 직원의 직접 고용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별도의 자회사를 두지 않고 LG전자가 협력사 직원을 직접 고용하는 방식을 택했다.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목표로 하는 정부 정책과도 궤를 같이 한다.

 

이번 결정에는 배상호 LG전자 노동조합 위원장의 지속적인 요청이 크게 작용했다. LG전자는 서비스 협력사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직접 고용을 위한 절차를 개시할 계획이다. 또 직접 고용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부회장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노사는 이번 직접 고용을 계기로 LG전자 고유의 '노경(勞經)문화'를 선진화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LG전자는 지난 1993년 기존의 수직적 개념인 '노사(勞使)관계' 대신에 수평적 개념의 '노경관계' 개념을 도입했다.

 

LG전자의 노경은 29년 연속 무분규 임금교섭을 이어오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경공동 사회공헌기금 조성, 사회봉사단 활동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