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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뉴스


기뚝, 고기써는 국밥집 콘셉트로 B급상권 출점 본격화

 

[FETV=장명희 기자] 국밥프랜차이즈 기울어진뚝배기(이하 기뚝)2024년도 가맹사업 중점방향으로 30평 내외의 B급상권 가맹점 출점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기뚝은 고기써는 국밥집을 캐치프라이즈로 하는 국밥프랜차이즈이다. 국밥은 돼지국밥과 수육국밥이 대표메뉴이며, 보쌈과 족발 등 삶은 고기가 1인 정식메뉴에 세트로 구성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밥과 정식 사이드를 모두 변경 가능해 대학가에서는 신규출점 후 1달 안에 국밥&고기 조합을 모두 먹어보는 기뚝 챌린지도 유행할 만큼 메뉴선택의 다양성을 높인 것이 2030 국밥수요층에게 큰 재미요소로 주목되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23년도 국밥창업 프랜차이즈들의 출점양상을 보면 회전율이 중요한 국밥 아이템의 특성 상 4~50평형의 중대형 평수의 매장을 선호했다. 하지만 초보 점주의 경우, 메인상권의 4~50평 매장의 월세나 관리비는 운영에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어 기뚝은 B급상권 소형평수에서도 경쟁력 있는 매장을 구축해 국밥아이템의 본 특성에 맞는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매장입지 선정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24시 운영이 필수가 아니더라도, 억대창업비용이 아니더라도 저렴한 월세의 매장에서도 안정적으로 샐러리맨 2배 이상의 수익을 내는 것이 기뚝을 창업하시는 점주님들의 목표로 잡고 국밥브랜드의 새로운 물결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