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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삼성 '데이코' 앞세워 美 빌트인 시장 공략

뉴욕서 '비전메이커' 행사 개최

 

[FETV=정해균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016년 인수한 고급 주방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 와 손잡고 미국 현지 빌트인(붙박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삼성 837)에서 사업 비전을 공유하는 '비전메이커' 행사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적 건축가 데이비드 아자예를 비롯한 디자인·건축 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랜디 워너 데이코 사장은 "데이코는 지난 50년 동안 럭셔리 빌트인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앞으로도 현대 주방의 역할을 확장하고 뛰어난 성능과 창의적인 기능의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이코는 전문 디자이너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활동과 주방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전문가와의 협업을 활성화하고, 또 뉴욕·시카고·어바인 3개 도시에 최첨단 디자인 스튜디오와 주방 공간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 쇼룸을 열어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이코는 현대적이면서도 품격있는 ‘모더니스트’ 컬렉션을 비롯해 빌트인 가전으로 저명한 건축·디자인잡지 AD의 ‘그레이트 디자인 어워드 2017’, 독일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 등 유력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나인원 한남', '대림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등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에 데이코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내년 초에는 프리미엄 쇼룸을 오픈해 국내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