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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모빌리티 서비스 신규 브랜드 702 공개

[FETV=김진태 기자]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새롭게 런칭할 모빌리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702’를 발표한다. 기존 자동차 유통 사업을 서비스업으로 확장, 고객에게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서비스 간 연결고리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702’는 코오롱 그룹의 자동차 36년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고객의 이동 경험을 완벽하게 만드는 모빌리티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뜻을 담았다. BI는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도로의 이미지를 차용했다.

 

숫자 ‘7’은 코오롱의 기업정신을 상징하는 7개의 삼각형으로 된 심볼에서 착안했다. ‘0’은 신차부터 중고차, A/S에 이르기까지 모빌리티 전반을 순환하는 통합 브랜드임을 의미한다. 숫자 ‘2’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과 고객의 파트너십을 뜻하는 고객중심의 모빌리티 서비스임을 뜻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702’를 통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경험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먼저, 지난 7월에 서비스의 시작을 알렸던 ‘코오롱모빌리티케어’는 702 브랜드로 명명하며 ‘702 Care+’로 변경되었다. 인증 중고차의 보증을 연장할 수 있는 중고차 전용 워런티 상품으로 출고 후 7년, 주행거리 14만Km 미만의 차량 소유 고객이라면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운영하는 A/S센터에서 차량 인증 점검 통과 후 1년 또는 2년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달부터는 BMW 뿐만 아니라 아우디, 볼보 차량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 니즈를 대응하는 프리미엄 수입 중고차 판매도 준비하고 있다. 철저한 검수 및 인증을 거쳐 재상품화에 대한 자신감과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차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에게도 신차와 동일한 수준의 믿을 만한 중고차 구매를 위한 투명한 거래 시스템을 마련하고 다양한 차종과 브랜드의 선택지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수입차를 구입하지 않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렌트 서비스도 추진한다. 1년 미만의 신차 컨디션의 차량을 센터에 입고시켜 성능, 상태 진단과 정비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친 후 렌트 서비스에 투입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신차 판매와 인증 중고차 사업 간 고객의 니즈에 따라 차량 라이프 사이클 연장은 물론 두 사업 간 시너지를 모색하는 방법과 같이 ‘702’의 다채로운 브랜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의 취향과 모빌리티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 브랜드인 ‘702’를 런칭했다”라며, “중고차 사업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 접점을 늘릴 수 있는 프로그램의 마련 및 모빌리티 사업 영역에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