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최장 6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 기간 가족들과 놀이동산에 가보는건 어떨까.
에버랜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한가위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에버랜드 장미원에서는 9월27일부터 10월22일까지 ‘가을 장미축제’가 펼쳐진다. 세계 각국 장미와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에버로즈 등 수백만 송이 장미가 만발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에 소개됐던 24품종의 에버로즈 외에 에버랜드가 추가 개발한 에버로즈 8품종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푸바오 장미 테마존’도 장미원에 마련돼 팬들의 관심을 모은다. 푸바오 장미 테마존에서는 푸바오 장미 생화는 물론 귀여운 푸바오 사진을 활용한 이색 포토존으로 꾸며졌다. 푸바오, 장미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야외 정원에서는 바비큐 축제도 열린다. ‘레드 앤 그릴’(Red & Grill) 바비큐 페스티벌에서는 한국, 독일, 미국 등 세계 6개국 컨셉의 바비큐를 포함해 30여 종의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존이 마련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8일 가든 스테이지에서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이 출연하는 ‘롯데월드X엔하이픈:다크 문 스페셜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엔하이픈 소속사 하이브와 협업해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달의 제단’ 웹툰 IP를 적용한 무대다. ‘다크 문:달의 제단’은 낮에는 ‘드셀리스 아카데미’의 평범한 학생이지만, 밤이면 인간을 해치는 하급 뱀파이어를 소탕하는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로 현재 웹툰과 웹소설로 전개되고 있다. 엔하이픈은 웹툰 OST ‘크리미널 러브’(CRIMINAL LOVE)를 비롯한 미니 공연과 관객들과 토크 시간도 갖는다.
롯데월드 부산에선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5m 높이의 보름달 조형물 앞에서 연기자들과 함께 즐기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4시 30분 등 두 차례 진행되며, 이 외 시간에는 자율적으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추석 연휴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를 연다. 서울랜드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진행되며, 참여형 이벤트와 민속놀이 등 다양한 명절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에서는 행운 기원 이벤트 ‘커져라! 소원 뻥튀기’를 마련했다.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우리나라 전통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등 골목길 놀이와 콩주, 깃털제기 등 일본·중국 등 해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한가위 보름달에 운수대통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 쓰기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