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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신세계푸드, 무더위에 샌드위치 판매량↑...'밥보다 샌드위치'

샌드위치 7월 판매량, 2년간 32% 성장
간편한 식사 선호하는 고객에게 큰 인기
라인업 추가로 세분화된 소비자 공략

[FETV=허지현 기자] 무더위에 밥보다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샌드위치가 인기다. 냉장 샌드위치의 인기는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한 번의 식사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분석했다. 각 업체마다 식빵·치아바타·크루아상·베이글 등 다양한 빵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샌드위치 라인업을 늘린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신세계푸드의 냉장 샌드위치 판매량은 2021년부터 최근 2년간 32% 늘었다. 뿐만 아니라 냉동 샌드위치 7월 판매량도 2021년 대비 65% 늘며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베키아에누보 바질체다 포카치아 샌드위치', '베키아에누보 에그베이컨 브렉퍼스트 샌드위치' 등 온라인 채널에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가볍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샌드위치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커지는 샌드위치 시장에 소비자 입맛이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품질 높인 샌드위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