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수)

  • 맑음동두천 3.0℃
  • 맑음강릉 10.7℃
  • 맑음서울 7.0℃
  • 박무대전 6.0℃
  • 박무대구 6.8℃
  • 구름많음울산 10.1℃
  • 구름조금광주 8.9℃
  • 흐림부산 12.6℃
  • 맑음고창 6.0℃
  • 구름많음제주 15.6℃
  • 맑음강화 3.7℃
  • 맑음보은 3.2℃
  • 맑음금산 3.8℃
  • 구름많음강진군 7.5℃
  • 구름조금경주시 5.5℃
  • 구름많음거제 10.2℃
기상청 제공


게임


엔씨소프트 도구리, 코엑스 팝업스토어 성료

2주간 도구리 팬 5만여 명 현장 방문...인형, 미니 피규어 등 신규 굿즈 인기
다양한 코너와 이벤트로 참여율 높여...5월 연휴로 가족 단위의 고객 방문 ‘눈길’

 

[FETV=최명진 기자]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진행한 ‘도구리 오피스: 막내사원 오리엔테이션’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도구리 팝업스토어 행사는 신입사원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콘셉트로 진행됐다. 행사가 진행된 5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총 5만 명의 팬들이 현장을 방문했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체험형 공간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해 현장 참여율을 높였다. 방문객은 포토존, 일러스트 제작,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코너와 이벤트를 통해 도구리 세계관을 체험했다.

 

올해 도구리 팝업스토어 누적 이벤트 참여자 수는 3만 5,900명으로 전년(13540명) 대비 165% 증가했다. 5월 어린이날 연휴에 힘입어 기존 도구리 팬과 함께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도 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도구리 신규 굿즈 15종을 처음 선보였다. 굿즈는 ▲’넵’ 티셔츠 ▲미니 피규어(사과 ver) ▲앉은 인형(사과 ver) 순으로 조기 품절됐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개된 신규 굿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심보영 엔씨소프트 캐릭터스튜디오실 실장은 “도구리의 기존 팬덤은 물론, 도구리를 처음 보는 고객 모두 캐릭터 세계관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구리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와 체험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