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박제성 기자] SK이노베이션과 6개 계열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엔무브,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계열 내 6개 자회사에서 직무별로 각각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경영지원 ▲비즈니스 ▲엔지니어 ▲연구개발(R&D) 등이며 전체 채용인원은 000명 규모다.
SK이노베이션의 R&D를 담당하는 환경과학기술원은 석,박사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R&D 분야 우수인재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산학장학생도 함께 선발할 계획이다.
서류접수는 오는 26일까지 SK이노베이션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제출하면 된다. SK이노베이션은 서류접수 이후 약 2달 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을 통해 6월 중순경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필기 전형은 온라인으로 진행, 면접 전형부터는 각 사업 자회사 및 직무별 특성에 맞게 운영한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SK이노베이션의 ‘카본 투 그린’ 전략을 선도할 패기 넘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다”며 “친환경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타임 넷제로(항시 탄소절감)를 함께 만들어 나갈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들이 채용관련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전용 홍보 페이지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채용 홈페이지에서는 각 회사별 사업장, 육성제도, 조직/직무, 일하는 방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 뉴스와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도 채용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