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우리카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음성봇’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AI 음성봇은 전화를 이용한 고객 상담 시 결제대금 조회, 전월 실적 충족 조회, 한도 조회 및 조정, 입금 내역 확인, 선결제 등을 자동으로 안내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신속하게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AI 음성봇을 이용하려면 우리카드 대표번호로 전화를 한 후 ‘말로 하는 ARS(자동응답시스템)’을 선택하면 된다.
우리카드는 앞으로 AI 음성봇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 인식률을 높이고 제공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기존 ARS와 상담사 연결은 안내 멘트를 순차적으로 듣거나 연결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AI 음성봇 도입으로 고객 상담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