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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 키오스크 시범 운영

 

[FETV=장기영 기자] DB손해보험이 고객들의 실손의료보험금 청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키오스크(무인 단말기)를 시범 운영한다.

 

DB손보는 지앤넷과 함께 개발한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강남 고객센터에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기는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 기능을 적용해 연계 병원 진료 후 보험금 청구 시 진료비 영수증과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병원으로부터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로 발급받을 필요 없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연계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가능해 고객센터 방문 시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됐다.

 

DB손보는 강남 고객센터에서 키오스크를 시범 운영한 후 전국의 고객센터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DB손보 관계자는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들의 편의성과 창구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계 병원 실손보험금 청구에 대해서는 일정 요건 충족 시 무심사 자동 지급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