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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제훈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년

 

[FETV=김수식 기자] 홈플러스는 지난해 경영전략 키워드로 ‘성장’과 ‘투자’를 꼽으며 진행해 온 대표 사업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이 성공 궤도에 들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이제훈 사장이 취임 초기부터 지속 강조해 온 ‘고객 관점’ 경영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낸 프로젝트로 23일 오픈한 북수원점까지 합치면 당초 2022회계연도(2022.03~2023.02) 내 목표했던 17개점의 리뉴얼이 완료된다.

 

홈플러스는 ‘메가푸드마켓’ 1호점 인천간석점이 오픈한 지 1년이 지난 현재, 전체 16개 매장의 누적 매출과 객수 모두 각 오픈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20% 이상 신장했고 본사가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강서점과 가장 최근에 리뉴얼한 야탑점은 100% 누적 매출신장률을 보여 리뉴얼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순항 중에 있다고 평했다.

 

‘메가푸드마켓’은 오프라인 대형마트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먹거리’와 ‘체험’을 강화해 고객을 다시 매장으로 이끌어야 한다는 경영 방침을 토대로,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부터 지속 선보이고 있는 미래형 대형마트 모델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이다.

 

‘메가푸드마켓’ 전체 16개점의 ‘베이커리’와 ‘델리’ 코너 평균 매출은 모두 70% 신장하고 평균 객수 또한 각각 43%, 66% 증가하며 먹거리로 통하는 베이커리와 델리의 성장이 더욱 도드라진 모습을 보였다.

 

홈플러스는 지금까지 오픈한 ‘메가푸드마켓’들의 성공사례를 더 정교화해 고객 체험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춘 완성도를 높이는데 노력했다. 그 결과 지난해 상반기 리뉴얼 매장의 평균 매출신장률은 16%였지만 하반기 매장은 32%를 기록하며 이를 입증했다. 또한 평균 객수 신장률 또한 하반기 매장이 31%로 상반기 매장에 비해 17%p 높은 수치를 보였다.

 

홈플러스는 17번째 ‘메가푸드마켓’으로 복수원점을 선보였다. 수원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리뉴얼 매장으로 약 120만명의 거주 인구를 바탕으로 높은 소비력을 갖춘 경기 북부에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수원시 최초 대형마트로서 2000년 오픈한 홈플러스 북수원점은 경쟁사가 밀접해 있는 핵심 경합 상권임에도 홈플러스 수원 지역 점포 중 매출 1위를 지키고 있을 만큼 이미 그 경쟁력이 증명됐다. 매장 크기 또한 연면적 6만5478㎡ 규모의 초대형 매장으로 전국 홈플러스 133개 매장 중 가장 넓은 상위 5개 매장 중 하나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 ‘코스튬 퍼레이드’를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고 같은 기간 동안 ‘캐릭터와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도 1일 200명 선착순으로 준비했다. 이외에도 ‘MGEX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RG 가오가이거’ 등의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