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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HTS 접속지연에 고객 항의 제기

구체적인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아
이날 선보인 차세대 시스템과의 관련성 등 원인 다각도로 확인 중

 

[FETV=장민선 기자] 미래에셋대우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 8일 접속 지연으로 고객이 불편을 겪었다.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이날 장 시작 이후 일부 서버의 접속이 지연되면서 HTS 고객들의 주식거래 주문이 입력되지 않아 문의·항의 전화가 이어졌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차세대시스템 업데이트로 고객의 접속이 일시적으로 몰림에 따라 MTS의 관심종목화면의 지연현상 영향으로 일부 HTS 접속도 오류가 발생했으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중"이라며 "HTS 고객 중 오프라인 주문을 낸 고객에게는 온라인 수수료로 보전 해드릴 예정이며 매도에 문제가 있는 고객의 경우 규정에 근거해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는 HTS 접속 차질이 이날 가동을 개시한 차세대 전산시스템의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날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간 증거금을 통합한 통합증거금 제도 등을 도입한 차세대 전산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가동을 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