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NH농협생명은 2월 1일부터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위한 ‘해피콜’ 발신 시 고객의 휴대전화 화면에 농협생명 해피콜임을 안내하는 레터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앞으로 해피콜을 수신한 고객의 휴대전화에는 콜센터 번호와 함께 ‘농협생명 해피콜’이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농협생명은 해피콜 수신 시 휴대전화 화면에 콜센터 번호만 표시돼 고객들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 전화로 오인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서비스를 도입했다.
농협생명은 레터리 서비스 도입을 통해 통화 연결률을 높여 설명의무 준수, 청약철회권 보호 등 완전판매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레터링 서비스 도입에 따라 고객들이 해피콜을 의심 없이 수신할 수 있게 돼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큰 효과기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