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토스뱅크가 국내 최초 ‘지금 이자 받기’를 선보인 이후 9개월 간 고객들이 총 2000억원의 이자를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5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고객들의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 이용 횟수가 1억1000만 회를 넘어섰다. 서비스 출시 후 9개월 만으로, 토스뱅크의 서비스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 횟수를 기록했다. 고객들은 토스뱅크의 여러 서비스 가운데 ‘지금 이자 받기’에서 큰 효용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수는 총 270만명이다. 올해 국내 경제활동 인구 기준(2900만명) 10명 중 1명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토스뱅크 이용 고객수가 대폭 증가했다. 토스뱅크는 그동안 공급자인 은행을 중심으로 이뤄졌던 금융 서비스가 고객 중심의 ‘금융 주권’으로 전환된 것이 주요한 것으로 분석했다.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는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고, 전 연령대가 고루 애용하는 서비스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대(24.7%)였지만, 30대(24.6%) 40대(24%)와의 차이는 근소했다. 그 뒤를 50대(15.2%) 10대(6.1%) 60대(5.4%)가 이었다.
고객 1인당 평균 이자 수령액은 7만4000원이었다. ‘일복리 효과’ 속 가장 많은 이자를 받은 고객은 총 170만원을 수령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은 283일 가운데 273일을 ‘지금 이자 받기’에 투자했다. 상시 이용 고객들의 월 평균 이용횟수는 9회에 달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국내 금융사 최초로 등장한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가 9개월 만에 모든 연령대가 사용하는 ‘국민 금융 서비스’로 발돋움한 것은 고객중심의 금융을 실천한 덕분”이며 “단 하루라도 은행에 돈을 맡기면 그 대가를 고객들이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에 따라 고객들의 ‘금융 주권’을 지키고, 고객 중심의 금융을 앞으로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