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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 V40 씽큐’ 디자인 공개…‘5개의 눈’ 담았다

후면 강화유리에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 구현
뉴 플래티넘 그레이·모로칸 블루·카민 레드 등 3종

 

[FETV=김수민 기자] LG전자가 27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했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LG전자는 V40 씽큐의 촉감, 색감, 조형 등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은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 공법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필름을 덧붙여 구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화유리의 특성인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해 시간이 지나도 부드러운 촉감은 유지되고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후면은 무광, 측면 메탈 테두리는 유광으로 처리했다. 컬러는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등 3종이다. 카민 레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색상으로 기존 라즈베리 로즈 색상보다 채도를 높였다.

 

LG전자는 V40 씽큐에 세계 최초로 5개의 렌즈를 적용했다. 전면에 두 개의 렌즈와 후면에 가로로 나란히 세 개의 렌즈가 탑재됐다.

 

제품의 가로 폭은 LG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까지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를 전면에서 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했다.

 

이정훈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