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박제성 기자] HMM은 올해 3분기(7~9월) 매출은 5조1062억원, 영업이익 2조601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4조164억원) 대비 1조898억원(27.1%), 영업이익은 2조6010억원 증가한 14.5% 각각 증가했다. 순이익은 2조6053억원으로 전년 2조2998억원 대비 3055억원(13.3%) 증가했다.
1~3분기(1~9월) 누적 매출은 15조589억원, 영업이익은 8조6867억원, 순이익은 8조6701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갔다.
글로벌 유가 상승 등 매출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컨테이너 시황 강세, 수익성 개선 노력, 주요 화주 영업 강화 등을 통해 누적 영업이익률 57.7%를 달성했다.
향후 안정적인 선대 포트폴리오(다양화) 구축,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 디지털 고도화 등 지난 7월 발표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이행함으로써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나아갈 방침이다.
4분기(9~12월)는 주요 서방 국가의 엔데믹 전환 이후 서비스 부문으로의 소비 이전, 금리 인상에 따른 구매력 감소, 대형 소매업체들의 재고 증가 등으로 인해 연말까지 글로벌 컨테이너 물동량이 둔화될 전망이다.
HMM은 "단기 화물 신규 개발, 냉동ㆍ특수ㆍ내륙 화물 등 고채산 화물 증대를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는 한편, 화물비 절감 등을 추진함으로써 수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