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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객 잡아라”…보험·카드업계, ‘엔데믹’ 마케팅 경쟁

보험업계, 해외여행보험 상품·서비스 확대
카드업계, 국제선 항공권 할인 이벤트 진행

 

[FETV=장기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가을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보험·카드사들이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내 주요 보험사와 카드사는 해외여행객을 위한 상품,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정부의 방역 규제 완화 속에 가을철을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실제 인터넷 전업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스마트온(ON) 해외여행보험’ 판매 건수는 해외여행이 부분적으로 재개된 지난 3월 이후 약 300% 급증했으며, 가을철 여행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가입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에이스손해보험은 최근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과 함께 해외여행보험 온라인 가입 서비스를 개시했다.

 

에이스손보는 해외여행객들이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처브(Chubb) 해외여행보험’에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처브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휴대전화 도난 및 파손,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에 따른 비용,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의료비 등을 보장한다.

 

앞서 현대해상은 해외에서 의료 응급상황이 발생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한국어 상담이 가능한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개정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현대해상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주민등록상 거주지 내에서 강도나 절도로 인해 발생한 도난, 파손 피해를 보상하는 자택 도난손해 담보를 신설해 비어있는 집 걱정을 덜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카드사들은 해외여행객들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현대카드는 10월 한 달간 ‘더현대트레블’에서 M 계열 카드로 국내외 항공권을 결제한 고객에게 하루 최대 10만원까지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를 통해 국제선 항공권 구입 시 최대 20%를 할인해주고, 진에어를 통해 20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건당 최대 2만포인트까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기간 롯데카드는 해외 항공권 구매 시 인터파크투어는 최대 13%, 하나투어는 최대 10%, 웹투어와 투어비스는 최대 15%를 즉시 할인해준다. 국내선 항공권 구매 시에는 온라인투어에서 최대 10%, 웹투어에서 최대 15%를 돌려주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투어에서는 국내 숙박 상품 결제 시 8%를 최대 5만원까지 할인해주는 쿠폰을 지급하고,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는 해외 숙박 상품 결제 시 10%를 즉시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