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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카카오 먹통' 이용자 보상 조치

 

[FETV=박신진 기자] 업비트가 지난 주말 사이 발생한 카카오 간편 로그인 서비스 장애에 따른 이용자 보상 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18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는 전날 오후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5일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불편을 겪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3일 동안의 거래 수수료와 비트코인을 페이백 해드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자산을 적시에 매도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분에 대한 증빙자료를 보내면 카카오 등 책임주체의 보상에 앞서 업비트에서 선제적으로 해당 손실분을 보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신청 가능 대상은 15일 오후 3시20분부터 16일 오전 11시5분(한국시간)으로 업비트에서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서비스 장애로 로그인에 실패해 제때 디지털 자산을 매도하지 못한 회원이다. 업비트는 손실 관련 사실관계, 로그인 재개 후 자산매도기록, 당시 매도의사 증빙 가능 자료 등을 제출하면 확인된 이용자에 한해 보전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업비트에서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실패한 기록이 있는 회원들은 홈페이지 내 1대1 문의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