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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전국 10개 전통시장 확대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에 이어 8월 29일부터 보름간 ‘우리동네 단골시장’ 참여할 10개 전통시장 모집
전통시장 상인 대상, 8주간 디지털 서비스 활용 교육 및 지원 제공
파일럿 테스트 중인 신영시장에서는 인근 주민 대상 캠페인 및 디지털 전환 위한 다양한 활동 진행

 

[FETV=최명진 기자] 카카오가 소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29일부터 보름간,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소통을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참여할 10개 전통시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5년간 총 3천억 원의 기금을 활용할 카카오 공동체의 상생 방안 중 하나로, 소신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의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전국으로 확대하는 ‘우리동네 단골시장’은 소신상인 프로젝트의 일부로, 온라인 지식 교육 플랫폼 MKYU와 함께 전통시장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 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통시장 내에 상주하는 MKYU의 디지털튜터가 온라인 고객 서비스 대응, 스마트채팅 활용 방법 등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에게는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비용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운영키트’를 제공한다. 지난 6월 프로젝트의 첫 발로 서울시 양천구의 신영시장을 선정한 바 있으며, 이번에 전국 10개 전통시장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전통시장은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보름간 우리동네 단골시장 캠페인 웹사이트 내 ‘시장 모집’ 메뉴에서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카카오 임팩트는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10개 전통 시장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카카오 육심나 ESG 사업실장은 “소신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전국의 전통시장 상인이 디지털을 활용해 성공할 수 있도록,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를 전국으로 확대한다”며 “카카오가 가진 기술적 역량을 활용해 소신상인들의 우수한 상품과 자부심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