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성우창 기자] 가상자산(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두나무 컨소시엄(두나무·네이버·라운드원 스튜디오)이 한국야구위원회(KBO)의 대체불가토큰(NFT) 디지털 사업의 단독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BO NFT 디지털 사업은 리그의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 개발 및 KBO 리그의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와 새로운 형태의 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와 관련 두나무 컨소시엄은 오는 22일 KBO 리그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을 발행하는 플랫폼 '크볼렉트(KBOLLECT)'를 선보일 계획이다.
두나무는 컨소시엄에서 NFT 거래 지원을 네이버는 전시 사이트 구축과 마케팅을, 라운드원 스튜디오는 KBO 리그 선수들의 NFT 카드 제작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두나무 컨소시엄 관계자는 "KBO와 함께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NFT 서비스를 개발해 야구팬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팬서비스 차원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두나무 컨소시엄을 통해 KBO 리그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는 물론 NFT 콘텐츠 대중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는 크볼렉트 론칭에 앞서, 이달 15일 시작되는 올스타 브레이크에 맞춰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은 KBO 로고, 2022년 올스타 엠블럼 및 유니폼 등이며 KBO 40주년을 기념해 40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