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인공지능(AI) 챗봇 '예솜24'를 활용해 민원인이 쉽고 빠르게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24시간 대국민 서비스를 오늘(9일)부터 시작한다.
AI챗봇 예솜24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예금보험금 신청 ▲미수령금 통합신청 ▲예금자보호제도 안내 ▲채무조정 ▲은닉재산신고 등 평소 민원 상담이 많은 6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등을 위한 신청서 양식 및 작성 샘플 다운로드, 신청 페이지 바로 가기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예솜24는 예보 홈페이지, 착오송금 반환지원 정보시스템, 미수령금 통합신청시스템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보 관계자는 "2023년 하반기까지 진행되는 '차세대 IT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인프라 및 전사 업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콜센터 구축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