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앱마켓 원스토어가 4월 우수베타게임에 로드스타즈의 ‘좀비 웨이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좀비 웨이크는 좀비로 가득한 세계 속에서 플레이어가 생존자와 함께 여러 상황을 전략적으로 헤쳐 나가는 게임이다. 매 순간 카드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는 간편한 방식 덕분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RPG와 퍼즐, 전략의 재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2020년 설립된 로드스타즈는 리더급 경력을 갖춘 베테랑 개발자들이 만든 신생 회사다. 좀비 웨이크는 로드스타즈가 선보인 첫 게임으로 지스타와 인디크래프트, 게임오디션, BIGS AWARD, BIC 등에 참가해 새로운 게임 방식과 완성도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수 로드스타즈 대표이사는 “새로운 방식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 이번 베타게임존을 통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기뻤다”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해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퀄리티는 더 높여 유저분들에게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될 경우, 네이버 클라우드 또는 SK C&C의 클라우드 Z에 적용하기 위해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함께 게임 출시 당월과 익월까지 발생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모두 무상 지원받게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원스토어는 이달 25일까지 ‘5월 베타게임존’ 이벤트도 선보인다. 원스토어 내 베타게임존 메뉴 속 게임을 다운로드 후 플레이한 뒤 설문에 응답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5월 베타게임에는 엠피게임즈의 ‘루벤의 대모험’과 위트게임즈의 ‘아이템월드’가 전시된다. 각 게임 당 최대 100명의 참여자에게 원스토어 게임 캐쉬 1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5월 원스토어 내 인디게임존에는 전시작 3종 ‘뮤탄트 용병의 전쟁 사이버 펑크 액션 건 슈팅 게임’, ‘하이퍼킹덤’, ‘Classic Tile Match: Fun Puzzle’가 말일까지 공개된다. 전시 기간 동안 해당 게임 다운로드 시 2,000원 상당의 보상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