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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시장 공략 나서

‘IFA 2018’서 대표제품 공개…10월부터 글로벌 시장 출시

 

[FETV=김수민 기자] LG전자가 오는 31일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8’에서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한다.

 

업계는 세계 게이밍모니터 시장이 작년 250만대에 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전년보다 2배 성장한 규모다. LG전자는 게임에 특화한 제품들로,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총 9개 모델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미 판매중인 7개 제품에 더해, 10월 2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한다. 주요 라인업은 ▲NVIDIA의 ‘G-싱크’ 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21:9 화면비 모니터 ▲1초에 최대 240장을 보여주는(240Hz) 모니터 ▲나노 IPS를 적용, DCI-P3 색표준을 98% 만족하는 모니터 등이다.

 

대표제품인 34인치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4GK950G)’는 빠른 처리속도와 뛰어난 화질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21:9 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췄다. 기존 16:9 화면비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좌우 양쪽 끝 화면까지 보여줘 몰입감을 높였다. NVIDIA의 G-싱크 기술을 적용했으며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도 120장(120Hz)에 이른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나노 IPS’ 패널을 적용했다. 나노 IPS는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색영역도 영화 제작 시 색상 표준인 DCI-P3를 98% 만족한다.

 

이 제품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제품 뒷면에 커다란 원형띠 모양 LED 조명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IFA 2018’에서 전시해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출시는 10월 유럽, 북미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로 확대한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상무는 “강력한 성능의 ‘LG 울트라기어’ 모니터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