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3주년 인포그래픽. [자료=삼성전자]](http://www.fetv.co.kr/data/photos/20180834/art_15349021351364_2b216a.jpg)
[FETV=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페이 3주년을 맞아, 지난 2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삼성페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페이 서비스 지역이 전 세계 6대륙 24개 국가 및 시장으로 확대됐다.
삼성페이는 3년 간 24개 국가 및 시장에서 2000여개의 은행·금융 파트너와 협약을 맺었으며 글로벌 결제 건수가 13억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삼성페이는 전 시장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결제는 호주, 브라질, 스위스, 대만 등 15개 지역에서, 교통카드는 중국, 홍콩, 싱가폴, 영국 등 5개 지역에서, 멤버십 카드는 캐나다, 프랑스, 멕시코, 스웨덴 등 20개 지역에서 지원하고 있다.
ATM을 통한 입금 및 인출 서비스, 한국, 러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연방, 4개 지역에서 지원하고 있다.
각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로는, 홍콩에서 교통카드 업체인 옥토퍼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교통 카드뿐 아니라 상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고, 브라질에서는 혜택카드 업체인 Ticket과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및 기관용 복지 카드로 임직원들이 상점, 극장, 슈퍼 등에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삼성페이는 현지 결제 서비스들과의 협업을 통해 각 지역에서 인기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과 통합해 해당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삼성 페이에서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삼성페이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삼성 리워즈 포인트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빅스비와 연계해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결제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진화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