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박신진 기자] 현대캐피탈은 자동차에 특화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와 업계 최초의 챗봇 서비스 등을 탑재한 '현대캐피탈 앱 2.0' 〈사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캐피탈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취득한 현대캐피탈은 자동차 자산관리에 특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선 자동차금융, 부동산 등 고객의 통합자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자신의 신용점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앱을 통해 고객의 자금 상황 등을 고려한 최적의 차량과 이용방법을 설계해 주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차량 주행패턴, 금융정보 등을 정밀 분석해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차량과 이용방법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자동차 관련 비용 지출과 주행특성, 차량운행 데이터 분석 등을 기반으로 한 관리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구매-이용-판매'로 이어지는 자동차 생애주기에 맞춰 각각의 단계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캐피탈 업계 최초로 챗봇 서비스도 선보인다. 자연어 이해(NLU)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챗봇 서비스는 앱 상에서 청구금액 결제와 중도상환, 근저당 조회·해지, 문서 발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