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정해균 기자] 최근 잇따른 BMW 차량 화재로 운전자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현대·기아자동차가 자사 노후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출고 후 8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20일부터 11월 말까지 3개월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400여 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 개 오토큐에서 각각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은 출고한 지 8년이 넘은 승용차·레저용 차량(RV)·소형 상용차다. 현대·기아차는 원래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8년이 넘은 차량에 대해서도 특별 무상점검을 해주기로 한 것이다.
점검은 기본 점검 외에도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전기장치 임의설치 및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등 안전 사고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서비스를 받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하면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장기간 주행한 차량은 각종 부품의 노후화나 연결부품의 경화 등으로 차량 성능 저하, 소음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라며 "특히 노후 차량 엔진룸 내부의 먼지나 유착물, 낡은 전기 배선의 합선은 화재로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