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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AI 챗봇' 고도화 실시

 

[FETV=박신진 기자]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오로라’를 고도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로라’는 신한은행이 지난 2018년 출시한 신한 쏠(SOL)의 챗봇 고객 상담 서비스이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오로라는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단순 문의에 대한 해결뿐만 아니라 챗봇 외 비대면 상담 내역을 분석해 연령과 상품 가입이력, 관심 상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MZ세대(20~30대) 고객이 접속할 경우 챗봇이 고객을 인식하고 분석해 또래들이 제일 많이 가입한 상품을 먼저 추천한다. 또 청약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는 상품 특성에 맞춘 특화된 상담도 제공한다.

 

오로라의 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UI·UX)을 전면 개편해 라이트/다크모드, 큰 글씨 모드 등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쏠(SOL), LMS, 알림톡 등 고객의 접속 경로에 따라 특화된 답변을 제공해 유기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를 통해 챗봇 ‘오로라’가 단순 안내가 아닌 맞춤형 상품과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AI 금융비서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됐다”며 “향후 챗봇 내에서 고객의 요청 사항을 좀더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완결형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챗봇 상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