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16일부터 수제 맥주 명가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손잡고 수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한 모디슈머 상품 ‘맥싸’를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http://www.fetv.co.kr/data/photos/20220207/art_16449938950288_afa416.jpg)
[FETV=김수식 기자]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모디슈머 상품들이 편의점 대세 상품으로 자리 잡고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6일부터 수제 맥주 명가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손잡고 수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한 모디슈머 상품 ‘맥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맥주와 사이다를 2:1의 비율로 혼합해 골프 등 레포츠 활동 시 가볍게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수제 라거맥주다.
GS25와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맥싸가 실제로 맥주와 사이다를 조화롭게 혼합한 맛이 날 수 있도록 진한 황갈색의 수제 라거 맥주에 스위스산 천연 레몬향을 황금 비율로 혼합했다.
또한 수제맥주의 섬세하고 풍부한 풍미를 극대화 하기 위해 ▲독일 할러타우 지방에서 수확한 블랑 아로마 홉 ▲스웨덴, 네덜란드의 필스너 맥아 ▲독일의 유명 양조장 바이엔슈테판의 라거 효모 등 전세계 명품 맥주 원료가 총 동원됐다.
맥싸의 출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GS25의 모디슈머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배경으로 했다.
GS25가 지난해 선보인 틈새라면과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조합 상품인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 막걸리와 사이다 조합 상품인 막사의 지난 1월 한 달 간 매출은 각각 용기면과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9위(전체 용기면 총100여 종)와 5위(전체 막걸리 총 40여종)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주류 MD는 "실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해서 즐기는 것 보다 더 청량감이 있고 풍미 또한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수십번의 시제품 테스트 끝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저도주 수요에 부응하는 GS25의 열한번째 명품 수제맥주가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