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박신진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소프트웨어(SW) 전문 교육기관과 손잡고 채용 연계형 블록체인 개발 교육 프로그램인 '빗썸 테크 캠프'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블록체인 또는 iOS 개발 경력이 1년 이상 4년 이하인 개발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과정별 선발 인원은 30명 내외로 50여 명의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 인크루투에서 지원할 수 있다.
블록체인 개발 과정은 다음 달 7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iOS 과정은 내달 14일부터 3월 11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경력직 지원자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 시간에 온라인 교육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자는 오는 23일까지 인크루트에서 지원하면 된다. 프로그램 수료생 중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인원에게는 별도의 채용 절차를 거쳐 빗썸코리아 정규직 개발자 입사 기회가 제공된다. 채용 확정 시 오는 3∼4월 중 입사가 가능하다.
허백영 빗썸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은 곧 젊은 층의 일자리를 넓히는 것"이라며 "빗썸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각종 캠페인과 채용 전환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