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승현 기자] CJ대한통운이 18일 "명분없는 파업을 중단하고 택배 배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라"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의 파업이 3주차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 노조는 이날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자택에서 단식투쟁을 예고하는 등 파업 수위를 높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파업 3주차에 접어들면서 국민 고통이 커지고 있다"며 "명분 없는 파업을 중단하고 택배 배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 사회적 합의를 지지하는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길일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사회 인프라이자 국민 생활에 필수적인 기반산업으로 성장한 택배가 차질을 빚으면서 코로나19 극복이 지연되지 않도록 노동조합은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작업에 복귀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요청 드린다"고 호소했다.
CJ대한통운은 지속해서 사회적 합의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택배업계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사회적 합의를 이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업계 전체의 합의 이행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택배업계 최고의 소득과 최상의 작업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택배산업 선진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CJ대한통운은 "노조의 근거없는 주장과 악의적 비방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하며 즉각적인 파업 중단을 요구해왔다"며 "노조는 합의 이행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폄훼하는 것은 물론 국민 고통은 아랑곳없이 투쟁 수위만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합법적 대체배송을 방해하거나 쟁의권 없는 조합원의 불법파업 등으로 일반 택배기사와 대리점의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현장을 관리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불법 파업에 대한 강경한 태도를 취했다.
CJ대한통운은 또 설 명절을 앞두고 배송 차질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파업으로 인한 배송차질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드리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