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베트남 주요 관광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관광 상품 홍보 및 양국 간 양방향 관광객 유치 확대 등 관광 분야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한-베트남 관광 기업 간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하나투어는 사이공투어리스트 그룹(사이공 투어리스트 트래블 회장 응우옌 후우옌), 베트남 항공(베트남 항공 이사회 의장 당 응옥 호아)과 항공 및 관광 상품 공동 개발, 운송, 항공, 관광 마케팅 디지털화 협업, 한-베 양국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을 주요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더불어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빈 그룹의 호텔∙리조트 자회사 빈펄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이공투어리스트 그룹(Saigontourist Group)은 내외국인 관광, MICE, 크루즈 여행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베트남 최대 국영 관광기업이다. 사이공 투어리스트 트래블을 포함한 여러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은 또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국빈 방한을 기념해 대한상공회의소가 개최했다. 김민석 국무총리와 최태원 대
[FETV=김선호 기자] 모두투어는 팬스타 크루즈와 손잡고 오직 2030세대만을 위한 전용 크루즈 상품인 '오션클럽 크루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크루즈 여행은 보통 열흘 이상 소요되는 장기·고가 여행 상품이 주류를 이루며 ‘부유층 실버 여행’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단기·테마형 상품이 늘어나면서 MZ세대 사이에서도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이번 상품은 8월 23일 단 1회 출발하며 팬스타 미라클호를 타고 부산에서 출항해 조도·태종대·오륙도·동백섬·광안대교 야경 등을 즐기는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바다 위에서 가장 뜨거운 밤'이라는 콘셉트로 20세~39세까지의 성인만 탑승이 가능하며 신분증 지참이 필수다. 특전으로 주류 무제한, DJ 파티 이용권, 인피니티풀 입장권, 타월 대여, 석·조식 뷔페, 부산항 터미널 이용료 등을 제공한다. 객실은 오션뷰·발코니 스위트·로얄 스위트 등으로 구분되며 상품가는 28만원부터다. MZ세대를 겨냥해 뷰티·헬스 브랜드 체험존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하이라이트는 환상적인 해상 불꽃쇼와 월드 DJ 페스티벌 출신 DJ 주디가 펼치는 풀파티, 그리고 부산 야경과 함께 새벽까지 이어지는 애프터파티다. 이대혁 모두
[FETV=김선호 기자] 노랑풍선은 고대 문명과 이국적인 풍경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이집트 패키지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집트는 7천년 역사와 피라미드, 사원 등 세계문화유산이 밀집된 관광 강국이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지난해 해외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의 해외여행 수요 중 ‘이국적·역사 테마 여행’ 선호도는 전년 대비 18% 증가해 이집트 여행의 인기를 방증하고 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고대 문명과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이집트 일주 9일, 10일, 그리고 요르단 관광을 포함한 11일 일정 등 총 3가지로 여행 스타일과 일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본 상품들은 역사와 문명의 도시 '카이로', 고대 누비아 문화의 흔적이 어우러진 이집트 남부의 관문 '아스완', 절벽을 깎아 만든 람세스 2세의 대사원이 장어함을 자아내는 '아부심벨', 이집트 유일의 쌍둥이 신전이 있는 신비로운 도시 '콤옴보' 등 이집트의 주요 도시들을 방문하며 핵심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아울러 5성급 나일강 크루즈 3박과 올인크루시브 서비스가 포함된 후르가다 럭셔리 리조트 숙
[FETV=김선호 기자] 노랑풍선은 고객에게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듀프’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노랑풍선의 자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체 지역 상품 가운데 약 22%가 인기 목적지의 대체 여행지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노랑풍선은 비슷한 감성과 체험 요소를 갖추면서도 비용 부담은 낮춘 여행지를 ‘듀프 여행’으로 정의하고 해당 컨셉의 상품을 큐레이션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본 기획전은 고객의 여행·소비 스타일에 따라 인기·듀프 여행지를 직접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도
[FETV=김선호 기자] 파라다이스시티가 지난 8일 몽골 울란바토르의 ‘샹그릴라 호텔’에서 ‘2025 몽골 쇼케이스’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2025년 한-몽 수교 35주년을 맞아 양국 간 문화·관광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코로나가 진정된 2023년부터 매년 약 14만명이 서로의 나라를 방문하며 활발한 인적 교류를 이어가는 흐름에 발맞춰 파라다이스시티는 대한민국 관광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몽골 현지를 직접 찾아 의미 있는 교류의 장을 열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몽골 시장에 자사를 소개하고 협력사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관광 파트너십 구축과 상생의 교류에 박차를 가한다. 단순한 홍보를 넘어 대한민국 관광산업을 대표하는 민간 외교사절단으로서 몽골과의 미래 지향적 협력을 도모하는 출발점으로서 의미를 더한다. 이날 행사는 최종환 ㈜파라다이스 대표이사와 김재환 파라다이스시티 IR마케팅그룹장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 임직원 및 주요 마이스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몽골지사 관계자, 몽골 정부 관련 인사와 ET Consult,
[FETV=이신형 기자] SSG닷컴이 6일 저녁 8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괌 자유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모두투어에서 기획한 쓱닷컴 전용 에어텔(항공권과 숙박권 포함) 여행 상품이다. 인천공항 및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괌 왕복 항공권과 두짓타니·두짓비치 호텔 숙박권으로 구성됐다. 상품은 ▲3박4일 ▲4박5일 등의 자유여행 패키지로 레이트 체크아웃 및 공항·호텔간 셔틀 서비스가 포함된다. 출발일은 8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다. 행사 상품은 2+2 패밀리팩(성인2명+아동2명)과 일반팩(성인1명 이상) 2종이다. 쓱닷컴 단독으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전 객실 오션뷰 무료 업그레이드, 150달러 상당의 샌드캐슬 카레라쇼 관람티켓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인증 추첨도 진행한다. 추첨에 당첨되면 최상급 객실타입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객실을 배정받고 무료 렌터카 혜택도 얻을 수 있다. 이지희 SSG닷컴 여행MD는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