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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비대면 뱅킹서비스 UI·UX 개편

 

[FETV=서윤화 기자] 새마을금고가 비대면 뱅킹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개편된 개인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사진>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쉽고 이용하기 편한 구조를 적용했다. 주요 개편되는 사항은 ▲UI·UX ▲고령층 특화서비스 ▲비대면실명확인서비스 ▲지도기반 전용상품몰 ▲타임라인 등이다.

 

가장 큰 변화는 뱅킹서비스의 전체적인 UI·UX 변경이다. 사용 흐름을 돕는 디자인, 직관적인 동선, 생동감 있고 일관성 있는 톤앤 매너의 세가지 컨셉을 바탕으로 핵심정보 위주의 단순화된 UI·UX를 구현했다. 기존 사용자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자주쓰는입금계좌, 다계좌이체, 자산관리 그래프, 계좌관리 등 편의기능도 개선했다. 또한 이체 시 출금계좌를 새마을금고와 (오픈뱅킹에 등록된)다른 금융기관 계좌를 선택 할 수 있도록 기존 이체화면과 오픈뱅킹 이체화면을통합했다.

 

아울러 고령층을 위한 서비스로 단순한 큰 글씨외에 고령사용자의 인지성과 학습성을 고려해 전용화면(심플모드)을 제공한다. 배색의 대비를 높여 주요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주요 서비스를 메트로UI(바둑판형)으로 배치해 고령층 사용자의 경험을 반영했다. 심플모드내 전용메뉴는 주요 업무서비스를 큰글씨 및 여백확보 등으로고령층 사용자를 배려했다. 심플모드 사용자는 시니어 전용 고객센터로의 연결도 지원한다. 

 

또한 지속되는 언택트 환경에 대비하여 비대면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전자금융신규가입, 디지털OTP 발급, 전용수신상품 가입 등도 가능해진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고령층 친화적 디지털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고령층 특화서비스(심플모드)를 제공하는 등 고객연령층에 맞춘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주고객층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