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푸드경제TV)=김수민 기자] LG전자가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전기를 절약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 전력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민 DR(Demand Response)’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여름철 전력 수요가 급증해 전력거래소가 ‘에너지 절감 미션’을 발령하면 LG전자의 인공지능 씽큐(ThinQ) 서버가 캠페인에 참여하는 가구에서 사용중인 휘센 에어컨의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전기 사용량을 줄인다. 미션이 해제되면 에어컨은 스스로 고객이 원래 설정한 희망온도에 맞춰 가동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국내 가구의 70% 이상이 이러한 절전 방식에 참여하면 1GW의 전력을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캠페인은 내달 말까지 LG 휘센 에어컨을 구입한 고객들 중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LG전자는 이번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후, 내년부터는 에어컨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가전을 대상으로 절전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백승태 LG전자 RAC사업담당 상무는 “가전제품의 에너지 절감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가운데, 고객이 생활 속에서 스마트한 절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