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 5월 30일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제’의 가입자 수가 7월 1일 기준으로 50만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사진=KT]](http://www.foodtvnews.com/data/photos/20180727/art_15306021303646_e6485a.jpg)
[FETV(푸드경제TV)=김수민 기자] KT는 지난 5월 30일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제’의 가입자 수가 7월 1일 기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출시 1개월만의 성과다. 출시 초기 20~30대 고객층이 요금제 변경을 통해 주로 가입했다면 이제는 단말교체 시에도 70% 이상이 데이터ON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다.
데이터ON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전구간 데이터 무제한(속도제어)’으로 데이터ON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실제 데이터 사용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ON 요금제 가입자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무제한 요금제 대비 33%나 높다. 특히 신규 가입자 중 ‘데이터ON 비디오’ 가입자의 비중은 50%가 넘으며 데이터 사용량은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 65.8 대비 81%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5개국(미국·중국·일본·러시아·캐나다)에서 음성통화 시 국내통화료(1.98원/초)가 적용되는 ‘로밍ON’ 요금의 고객 반응도 매우 뜨겁다.
로밍ON 출시 후 음성통화를 이용하는 고객의 요금을 분석한 결과 여행기간 동안 평균 1000원 이하의 요금을 납부하고 있었으며 이는 로밍ON 시행 전 1인 평균 통화요금이 1만4000원이었던 것에 비하면 평균 93% 인하된 저렴한 비용이다.
KT에 따르면 로밍ON을 통해 해외 음성통화량은 전체 평균 대비 약 80% 이상 증가했고 국가에 따라 일 최대 4배까지 증가하는 등 출시 한 달 만에 15만명의 고객이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휴가철을 맞이해 KT는 7월 중 기존 5개국에서 하계휴가로 많이 출국하는 아시아 상위 5개국(베트남·홍콩·태국·대만·싱가포르)으로 ‘로밍ON’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 상무는 “이번에 내놓은 데이터ON, 로밍ON 서비스뿐 아니라 향후에도 ‘ON’의 고객 가치를 담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