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동두천 20.6℃
  • 흐림강릉 16.4℃
  • 흐림서울 21.7℃
  • 구름많음대전 24.8℃
  • 구름많음대구 27.0℃
  • 구름많음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7.9℃
  • 구름많음부산 25.6℃
  • 구름조금고창 ℃
  • 흐림제주 24.3℃
  • 구름많음강화 18.9℃
  • 구름많음보은 23.7℃
  • 구름많음금산 24.9℃
  • 구름많음강진군 29.7℃
  • 구름많음경주시 29.0℃
  • 구름조금거제 28.4℃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신세계인터 스위스퍼펙션, 중국 티몰 명품관 진출 外

 

[FETV=김윤섭 기자] 신세계인터 스위스퍼펙션이 중국 상류층 소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CJ제일제당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의 라인업을 확장했다.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홈쇼핑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CJ CGV가 다회용기 도입을 통해 필환경 경영 실천에 적극 나선다.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와인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143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 신세계인터 스위스퍼펙션, 티몰 명품관 진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위스 귀부인 화장품’으로 유명한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으로 중국 상류층 소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6일 밝혔다. 럭셔리 온라인 플랫폼 뿐만 아니라 최고급 호텔 스파와 면세점까지 함께 입점하며 명품 화장품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일 중국 티몰(Tmall)의 명품 전용 플랫폼 ‘럭셔리 파빌리온’에 스위스퍼펙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중국 명품 시장 진출을 위한 신호탄을 쐈다. 럭셔리 파빌리온은 티몰이 2017년 자사 VIP 고객을 위해 만든 중국 최고의 명품 전용 온라인 플랫폼으로 티몰에서 직접 선택한 럭셔리 브랜드만 입점할 수 있다. 현재 스위스퍼펙션 외 구찌, 까르띠에, 샤넬 뷰티, 라메르 등 200여개 럭셔리 브랜드만 입점해 있다.

 

◆ CJ제일제당, 건기식 브랜드 리턴업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의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6일 밝혔다. ‘리턴업 면역케어 프로폴리스+아연’, ‘리턴업 갱년기케어 회화나무 열매추출물+비타민D1000IU’, ‘리턴업 관절케어 MSM’, ‘리턴업 쾌변케어 차전자피’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리턴업 면역케어 프로폴리스+아연’은 꿀벌이 벌집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내는 항산화 물질인 프로폴리스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미네랄인 아연을 담은 제품이다. 호주산 프로폴리스를 식약처 최대 함량 기준으로 담았으며, 흡수가 용이한 식물성 캡슐에 담아 하루 1캡슐만 간편하게 섭취하도록 설계했다.

 

◆ 현대홈쇼핑, 업계 첫 홈쇼핑 전용 신용카드 ‘현대홈쇼핑 현대카드’ 공개

 

현대홈쇼핑은 현대카드와 함께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현대홈쇼핑 현대카드’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담았다. 우선 현대홈쇼핑이나 현대H몰에서 첫 결제시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7월 중 결제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카드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겐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현대H몰’ VIP(다이아몬드) 등급이 부여된다. 다이아몬드 전용관 이용과 전용 할인 쿠폰 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CJ CGV, 다회용기 도입...ESG경영 박차

 

CJ CGV는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전문기업 트래쉬버스터즈와 힘을 합쳐 CGV등촌에서 6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다회용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CGV등촌의 매점에서 탄산 음료를 구매할 때, 고객이 일회용 컵이나 다회용 컵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다. 이 때, 다회용 컵을 선택할 경우 주황색 다회용 컵을 수령하게 된다. 고객은 셀프 소다존에서 다회용 컵에 원하는 음료를 담아 마실 수 있으며, 영화 상영 종료 후 퇴장로 및 로비에 비치된 수거함에 반납하면 된다.

 

◆ 이마트24, 올해 상반기 와인 '100만병' 판매 돌파

 

이마트24가 올해 상반기 와인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 143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한 해 동안 판매된 173만병의 80%에 달하는 수량이 올해 상반기에 판매 된 것으로, 하루 7900병, 1시간 329병, 1분에 5.5병꼴로 판매됐다. 이마트24는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편의점에서와인을 포함한 주류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났고*, 비수기로 접어드는 6월에 인기와인을 대량 준비해 초특가로 판매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이마트24 와인, 양주, 맥주, 소주 등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6.3% 증가하며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와인 매출은 14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