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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국순당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 콜라보 제품 출시

죠리퐁, 국순당 막걸리에 빠지다. ‘국순당 쌀 죠리퐁당’
막걸리에 죠리퐁 넣어 빚어 막걸리와 죠리퐁의 달콤함
방송인 붐 진행하는 ‘콜라붐신’ 프로그램 작품 선보여

[FETV=최남주 기자] 국순당이 ‘국순당 쌀막걸리’와 크라운제과 인기 스낵 ‘죠리퐁’과의 콜라보 상품인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을 30만 캔 수량으로 처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은 ‘국순당 쌀막걸리’에 죠리퐁 원물을 그대로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제품으로 막걸리에 죠리퐁을 타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천연 곡물을 그대로 튀겨 만든 죠리퐁과 쌀막걸리의 부드러운 맛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제품 포장 형태는 최근 증가하는 홈술, 혼술 트렌드를 고려해 ‘캔’ 형태로 개발했다. 제품명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죠리퐁의 로고 그대로를 활용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전체적으로 죠리퐁의 컬러를 도입했다. 또 전면에 막걸리의 자음을 따서 ‘I’m ㅁㄱㄹ’를 디자인해 재미 요소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은 30만캔의 수량을 선보인다. 국순당은 제품 개발 초기에 10만 캔 한정 제품으로 기획했으나, 사전 시장조사과정에서 거래처로부터 반응이 좋아 30만캔 가량으로 생산량을 늘렸다.

 

‘국순당 쌀 죠리퐁당’의 주종은 기타주류이다. 곡물의 원물 이외에 죠리퐁을 넣어 주세법상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기존 일명 바나나 막걸리로 불리는 ‘국순당 쌀 바나나’와 ‘국순당 쌀 복숭아’도 기타주류로 분류된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350mL이다. 소비자 판매가는 2,500원 이며, 편의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점의 주요 매장에서 판매가 된다.

 

이 제품은 SBS미디어넷 유튜브 콘텐츠 ‘콜라붐신’ 첫 작품으로 기획됐다. 콜라붐신은 방송인 붐이 진행하는 기업 매칭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콜라붐신’의 크라운 죠리퐁과 국순당 쌀막걸리와의 콜라보 아이디어 제안 이후 1개월 보름 만에 제품 개발 및 출시까지 진행됐다.

 

국순당은 그동안 막걸리와 다양한 원료를 접목한 국순당 쌀 바나나 및 국순당 쌀 복숭아 등 신개념 술을 개발한 기술력을 총동원해 프로그램 첫 작품으로 기대이상으로 만족할 만한 제품을 완성했다. 제품의 기획 및 개발 과정은 콜라붐신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국순당은 지난 1993년 국내 최초 캔 막걸리를 출시하고, 2012년에 신개념 막걸리인 아이싱, 2016년에 국순당 쌀 바나나, 국순당 쌀 복숭아를 선보이는 등 우리술의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국순당 쌀막걸리’는 국순당이 전통 제법을 복원한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빚는다. 일반적인 제법인 열을 가해 고두밥을 짓는 과정이 필요 없어 영양소 파괴도 적을 뿐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한 친환경 제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은 막걸리와 국민 스낵 죠리퐁의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잼비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변화를 통해 우리 술의 다양한 맛을 개발해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