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푸드경제TV)=김수민 기자] ‘LG G7 ThinQ(이하 G7)’가 북미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일 미국 버라이즌·T모바일·스프린트·US셀룰러 등과 캐나다 벨·로저스·텔러스 등을 통해 G7을 출시했다.
G7은 베스트바이 등 전자제품 판매점은 물론 구글 프로젝트 파이를 통해서도 출시된다. 프로젝트 파이는 구글이 전 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 서비스다.
G7은 ▲야외에서도 밝은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붐박스 스피커 ▲스스로 사물을 인식하는 AI 카메라 ▲저전력 알고리즘을 적용한 배터리 사용시간 등 고객이 일상에서 많이 쓰는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IT매체 GSM아레나는 “LG의 신제품인 LG G7 ThinQ가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응답자의 60%는 디스플레이를 핵심 기능으로 꼽았고 이는 실제 사용 시 아주 유용할 것”이라고 평했다.
LG전자는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CIS·중동아프리카·아시아·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G7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하정욱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전무는 “모든 고객들이 늘 쓰고 있는 핵심기능들을 향상시킨 G7의 가치는 북미를 비롯한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고객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